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.
미니어항
조이드림스 어항입니다. 해구 프리미엄 여과기 일체 모듈의 약 1자. 26센치 크지도 작지도 않은 하지만 물을 조금만 빼면 들고 이동할 정도의 아주 적당한 사이이즈... 적정 시기가 되었으니 물고기키우기 그 시작을 하여야겠죠..^^
소형열대어
짜잔~~ 완전 아쿠아틱의 심해를 연상케하는 레이아웃에 옹기종기 모여서 바닥을 파밍하는 쪼꼬미들... 멍하니 구경만하게 됩니다. 얼릉 정신차리고 촬영시작!
네온테트라
자 그럼 예쁜 물고기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. 환경이 좋아야 건강하게 크므로 키우기 쉬운 물고기는 아닙니다.. 키우기 쉬운 물고기는 구피 이외에는 잘 없어요 ㅜㅜ
카라신과 대표종 네온테트라 입니다. 이들은 한두마리 정도로는 그 매력을 볼수 없고 여러마리 모여 군집을 할때 비로소 그 매력이 살짝 들어납니다. 그리고 수초어항에 아주 잘 어울리지요.. 수초 어항에 잘 어울리는 물고기 는 그 이유가 수초에서 산소를 뿜어주고 또한 유해 물질을 성장 동력원으로 사용 하기에 수질이 좋아지므로 그러한 것입니다. 즉 이러한 문구는 .... "수초어항에 키워야 하는" "환경이 좋은곳에 키워야 하는" 물고기로 생각하시면 됩니다.
놀라운 사실! 네온테트라 카디날..기타등등 이들은 모두 그 무시무시한 피라니아의 후손들이랍니다.
요 외모에 피라냐라니....ㅜㅜ 자세히 보시면 치아가 있어요.. 앞니.. 하도 움직이고 입을 안벌려 좀 흐리멍텅 촬영되었지만.. 그래도 나름 보여드리고져 열심히 찍었답니다. ^^;;
엔드러스 구피
다들 아시죠.. 구피입니다. 막구피이며 어느종으로 믹서되었는지 정확하지는 않지만 엔드러스 종 특색이 짙습니다.
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.
이들은 워낙 뭐 튼튼한개체라 어항에 물만 넣어놓고 키워도 잘 큽니다.. 또한 번식력 또한 단연 최고! 만약 구피를 키우실 생각이라면.. 본 어항 기준 1~2쌍만 넣어놓으면 몇달 후 바글바글해질 정도입니다. 그래서 이번에는 숫넘만 모아 기르고 있습니다.^^;; 또 새끼놓으면 더이상 어항놔둘 자리가 ㅜㅜ
라스보라
다음은 라스보라 종 입니다. 이들도 여러 종류가 있어요.. 사진의 종류는 가장 작은종 라스보라브리짓떼 입니다. 이들은 특히 수질에 민감합니다. 작은 열대어일수록 수질에 민감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하지만 작은 개체들의 군집은 이러한 취미를 하는 이유 중 또 하나입니다.^^
라스보라브리짓떼
간혹 요렇게 메이크업한 예쁜 녀석들도 있답니다. (입술 주의!)
등 지느러미를 뾰족 세운 모습은 마치 작은 샤크를 연상시킵니다. 또한 큰 눈망울이 매력이죠.. 이들은 작아도 가재를 쪼을 정도로 대담할땐 대담합니다. 내일 포스팅에 그러한 내용을 가재와 함께 닮아 보겠습니다. 사실 본 어항 내 미니가재 2마리와 큰 개체 2종이 더 있답니다.
바닥 수초주변에 밀착하는 모습을 주로 야간에 볼수 있습니다. 사이사이 떨어진 사료 찌꺼기 를 주워먹기도 하며, 몸을 비비기고 놀기도 합니다.
하지만 아무것도 없다는...ㅋ 적당량의 사료공급은 수질에도 좋고 물고기들의 건강에도 좋기때문에..